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중앙회소식 > 중앙회 소식

중앙회소식

중앙회소식

직접민주주의연대 창립총회가 있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처 작성일19-11-07 16:23 조회714회 댓글0건

본문



 

직접민주주의연대 창립총회 ,111, 5.18민주화운동 서울기념사업회에서 200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있었습니다. 

전국철거민협의회 중앙회,국민참여개헌시민행동, 국민원탁회의, 5, 18 민주화운동 유공자 단체, 무궁화클럽 등 20여개 시민단체는 6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지난 111일 오후 630518 민주화운동 서울기념사업회에서 약200여명이 참여하는 직접민주주의연대를 창립하였습니다.

 

직접민주주의연대(약칭:직접연대)창립 배경과 의의를 보면 지난 3년간 활동해온 국민참여개헌시민행동의 성과를 공고히 하면서 그 한계를 극복해 나가야할 조직개편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으며 총선에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한 국회의원들이 당선되고 총선이후로 예정된 직접민주제 개헌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조직적 대안을 마련해야 할 개헌정세의 요구가 절실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하기위해 창립한다고 밝혔습니다.

 

직접민주주의 창립목적과 5대 입법 과제를 보면 창립 목적에서 1.촛불 혁명 계승, 국민주권 직접행사권의 제도화 2.국민소환제, 국민발안제, 국민투표제, 국민공론화법, 징벌적 처벌법 제정 3.국민 주도 민생복지 개헌, 직접민주제 개헌 4.임시헌장, 건국강령 계승 민주적 사회국가 건설 5.중앙에 국민주권위원회, 지역에 주민주권 지원센터 설립, 국민발안제 등 국민주권 행사 지원 6. 남북평화 공존과 평화통일을 위해 평화헌법을 연구 준비에 있으며 5대 입법 과제로는 국민소환제, 국민발안제, 국민투표제, 국민공론화법, 징벌적 처벌법의 제정을 밝히고 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는 연성수,이호승등 공동대표 10명을 선출하였으며 상임대표로 연성수 준비위원장을 선출하였습니다.

 

이호승 전철협 상임대표는 직접민주주의연대 공동대표와 토지정의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