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중앙회소식 > 중앙회 소식

중앙회소식

중앙회소식

대치3강제철거규탄및 대책없는 강제철거종식을 위한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처 작성일20-05-18 18:45 조회646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전국철거민협의회 중앙회(전철협)18일 오전11시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에서 대치3강제철거규탄 및 강제철거종식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2, 13일 대치개발지역 강제철거를 강력히 규탄하면서 대책없는 강제철거종식을 위해 서울시가 소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전철협은 "재개발은 개발관련법 체계상 사업시행처와 시공사의 이익만 대변되고 주민들은 가지고 있던 모든 가치를 잃어 이주할 수 없게 돼 대책이 필요한데 현재 서울시 행정으로는 이를 해결할 수 없다"는 기자회견문을 발표하였다.

 

이어 "법과 제도의 미비로 철거민 대책이 완벽할 수 없음에도 서울시가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것처럼 사실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철협은 "철거민은 많은 보상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살던 곳이 아니라도 이주해서 그냥 살던 곳처럼 해달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전철협은 "서울시는 근본적인 철거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민 8000명의 서명을 받아 요구한 '서울시 철거정책시민공청회' 내용을 수용해 철거민에 대한 진정한 태도를 보이고 강제철거가 종식되도록 법과 제도를 만드는 데 협력해야 한다"고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강조했다.

전철협은 대치3대책위의 성공적인 대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가기